정부정책정보

오늘부터 (9월5일) 코로나19 국산1호 백신 "스카이코비원" 접종 시작.

Master_JK 2022. 9. 5. 09:38

불과 연초에만 해도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나 걸리면 격리를 7일 한다던가 여러모로 국민들이 많이 어려웠었죠.

지금이야 거리두기도 하지않고 코로나19 감염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상황이긴 하나 문제는 매일같이 감염자가 늘고있는 상황이죠. 물론 전 아직도 안걸렸습니다.. 얀센이 얼마나 독한 백신이었는지 1년에 몸살한번 안걸리는 제가, 얀센 맞고 2일을 앓아누웠었거든요. 미칠듯한 열감과 몸살.. 그게 아마 코로나 감염의 느낌이지 않았을까 하네요.

오늘 뉴스를 보다보니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접종을 오늘 부터 (22/9/5) 진행 한다고 해요 관련 소식 전해 드릴게요.

 

내일부터 청소년 노바백스 접종…국내 1호 백신 '스카이코비원'도 출하 (naver.com)

 

오늘(5일)부터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국산 1호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스카이코비원) 접종이 시작된다.

5일 방역 당국에 따르면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는 이날부터 전국 보건소나 일부 위탁의료기관에서 스카이코비원으로 1·2차 기초접종을 할 수 있다.

 

스카이코비원 사전예약은 지난 1일 시작됐으며, 사전예약자는 오는 13일부터 날짜와 의료기관을 정할 수 있다.

스카이코비원은 4주 간격으로 총 2회 접종한다. 노바백스 백신처럼 B형 간염 백신,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자궁경부암 백신) 등 다양한 백신 제조에 활용하는 합성항원(유전자재조합) 방식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스카이코비원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항원 단백질을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제조 후 체내에 주입해 항체 생성을 유도하는 전통적 방식의 코로나19 백신 제품이다.

18세 이상 성인의 코로나19 예방 목적으로 허가됐으며, 항원 바이알(병)과 동봉된 면역증강제(AS03)를 혼합한 0.5㎖ 용량의 백신을 4주 간격으로 총 2회 접종하는 방식이다.

 

스카이코비원은 기존 백신보다 중화항체 값이 2.9배 높고, 이상반응도 대부분 미미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이날 노바백스 백신 뉴백소비드 접종연령도 만 18세 이상에서 12세 이상으로 확대했다. 또한 한국화이자제약의 5세 미만 영유아용 백신에 대한 수입 품목 허가도 심사 중이다.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 코비원'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출처 : 더팩트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걱정이 되신다면, 국산 백신을 맞아보시는건 어떨까요?

기존 백신보다 중화항체 값이 2.9배나 높고 이상반응이 미미한 수준이라 하니 맞아볼만 할 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다가오는 미친태풍 "힌남노" 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