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쉐보레 전기차 올뉴 2024 이쿼녹스EV 생각보다 훨씬 괜찮다.

Master_JK 2022. 9. 14. 10:15

전 쉐보레 차주 입니다. 올뉴말리부를 타고 있죠.

수리비, 차량 내부 디자인 정도만 포기하면 주행감도 좋고, 안정적입니다. 특히 고속주행할 때 오히려 차가 안정적인 느낌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선 쉐보레차량은 인기가 없는데요.

이전에도 이쿼녹스라고 하는 SUV차량이 출시됨에도 판매량은 진짜..최악이었죠.

그런 쉐보레가 이번에 발표한 "올뉴 이쿼녹스EV" 차량 디자인도 내부디자인도 요즘 트렌드인 전기차로 출시 되는데요.

관련하여 올뉴 이쿼녹스EV 소식을 전달드리려 합니다.

 

 

 

[이 차 어때?] 쉐보레 이쿼녹스 EV, 전기차 대중화 이끌 게임체인저 될까?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

 

 

 

쉐보레가 '올-뉴 2024 이쿼녹스 EV를 북미시장에 선보이며 시장 공략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다만 현지에서는 내년에 선보일 예정이지만 국내시장 출시는 미정이다.
14일 쉐보레에 따르면 이쿼녹스 EV는 GM 자체 인증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약 300마일(약 483km) 주행이 가능하다.
업계 최초 핸즈프리 운전 보조기술인 슈퍼 크루즈가 탑재돼 미국 및 캐나다 내 다양한 형태의 도로에서 40만마일(약 64만3738km) 이상의 핸즈프리 운전 지원이 가능하다.


이쿼녹스 EV는 전륜구동 기준 최대출력 210마력(GM 자체 인증 기준), 최대토크 242lb-ft(33.5kgf·m)의 성능을 갖췄다. 
최대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46 lb-ft(47.8kgf·m)에 달하는 eAWD 시스템도 선택할 수 있다.

이쿼녹스 EV는 ▲11.5 kW급의 레벨 2(AC) 충전 시스템(1시간 충전 시 34마일(약 55km) 주행가능) ▲19.2kW급의 레벨 2(AC) 충전 시스템(eAWD 모델, 1시간 충전 시 51마일(약 82km) 주행가능) ▲최대 150Kw급의 DC 급속 충전 시스템(10분 충전으로 약 70마일(약 113km) 주행가능)을 제공한다.

 

 

 

[이 차 어때?] 쉐보레 이쿼녹스 EV, 전기차 대중화 이끌 게임체인저 될까?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

 

 


기본 탑재되는 가속 페달만으로 감속 조절 및 정차까지 가능한 '원페달 드라이빙'(One-Pedal Driving) 기술은 회생 제동을 통해 주행가능거리를 최대한 늘려준다.

쉐보레는 ▲세이프트 어시스트(자동긴급제동, 전방출동 경고 및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전방보행자감지 및 제동시스템, 차선유지보조 및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인텔리빔 등의 안전보조장치) ▲후방주차보조 ▲자동제동장치 ▲운전석시트 햅틱경고 ▲후방자동 제동시스템 ▲사각지대 스티어링 보조 등 다양한 안전 사양도 이쿼녹스 EV에 구현했다.
쉐보레 올-뉴 2024 이쿼녹스 EV는 리미티드 에디션인 2RS 모델을 시작으로 2023년 가을에 북미시장에 출시(한국 시장 출시 일정 미정)되며 세부사항 및 주문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메리 바라 GM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전기차가 차세대 고객을 위한 주류 선택지가 될 전환점에 있으며 이쿼녹스 EV가 이 역할을 주도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출처 : 머니S

 

국내에 출시 확정만 된다면 올뉴말리부 다음 차량은 이쿼녹스EV도 괜찮긴 하겠네요.

디자인도 먼가 아이언맨같고, 내부도 요즘 트렌드인것 같습니다. 

젊은층에서 많이들 구매하지 않을까 하네요. 무엇보다도 가격의 메리트가 과연있을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