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국내 당일치기 여행 추천지 8곳

Master_JK 2022. 7. 27. 10:40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유명장소 휴가여행지가 관심사가 높을거예요.

콧속에 바람 좀 넣고 싶어도 며칠 묵는 숙박여행은 코로나 등 여러 이유로 망설여지는데요. 여행은 그립지만 가볍게 떠나고 싶은 여행자를 위해,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하루면 뚝딱! 가깝고도 편리한, 서울발 당일치기 겨울여행 장소를 추천해보려 합니다.

 

여행지1
수원화성 야경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1. 걷기 좋은 수원화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선정된 수원화성은 전통과 현대가 이상적으로 어우러진 풍광을 자랑합니다. 성곽 둘레는 5.7km가량으로 하루 가볍게 걷기 좋은 산책 길인데요. 팔달산 인근을 제외하면 경사도 완만해, 남녀노소 산책하기에 좋은 트레킹 코스입니다. 걷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수원화성에서 운영하는 화성어차를 타고 주요 명소를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여행지2
[걷고 싶은 길] 경기도 여주, 강가에 있는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2. 아름다우면서 대중과 가까운 신륵사
신륵사는 남한강변의 수려한 자연 경관과 어우러져 자리한 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 중턱처럼 어려운 위치가 아닌 사람의 발길이 닿기 편한 곳에 있는 품이 넓은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더불어 국가지정문화재 8점, 도지정 문화재 7점 등 다양한 유물과 유적을 간직한 곳이기도 합니다.

 

여행지3
아침고요수목원 서울근교펜션 ' 블라썸펜션 '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3. 아름다운 한국 정원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설립자인 한상경 교수가 세계 각국의 정원과 식물원을 방문한 후, 대한민국 식생의 아름다움을 담은 한국 정원의 필요성을 느껴 조성한 장소라고 해요. 수목원 내 각각 주제를 가진 정원을 꾸미며 늘 생각한 것은 우리 전통의 멋인 곡선과 여백, 비대칭의 균형미였는데 구성부터 디자인까지 고전의 우아함을 담았기에 누구나 알지만 당일치기로 구경하고 오기엔 딱인 곳이죠.

 

여행지4
제부도 - 해안산책로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4. 신비한 열리는 바닷길 제부도

 

갈라지는 바닷길로 유명한 제부도는 그 현상의 신비로움 때문에 ‘신비의 섬’이라고도 불립니다. 썰물 때면 하루에 두 번씩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져 섬을 드나들 수 있는 길이 열리는데. 해질 무렵 물에 비친 낙조는 서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치로 꼽히기도 합니다. 다목적 조망시설인 제부도 워터파크에서 제부도 바닷길이 열리고 닫히는 모습, 갯벌 위의 석양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하구요.

한편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는 제부도 아트파크 또한 제부도 여행의 백미라고 하는데요. 전시와 공연이 가능한 예술공간이자 디자인, 건축, 예술 등이 어우러진 아트파크는 제부도를 문화 예술의 섬으로 발돋움시킨 장소이기도 합니다.

 
여행지5
[부산출사] 수영강 생태하천 야경 (좌수영교~..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5. 야경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부산 수영강변
수영강에는 과정교, 좌수영교, 수영교, 민락교 등 여러 개의 교량이 있는데 최근 ‘좌수영교 야간 경관 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전보다 더 역동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수영강의 모습입니다.수영강이 바로 내려다보이는 루프탑 카페. 홍차 외에도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를 판매하니. 수영강 산책 후 실외에서 차 한 잔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에 들려보자.
 

여행지6
부산 해운대 수목원 미니 동물원이 있어 아이와..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5. 가벼운 산책 해운대수목원
부산 해운대라 하면, 아무래도 '해운대 해수욕장'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날 텐데요. 지난 5월 해운대구 석대동 인근에는 약 19만 평 규모의 해운대 수목원이 개장하면서 시민의 휴식 및 쉼터가 되어 줄 새로운 녹지 공간이 조성되었습니다. 정식 개장은 아니고 일부만 개방한 상태라고 합니다.
 
여행지7
가을이 내려앉은 기장 용소웰빙공원 나들이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6. 유럽감성 기장 용소웰빙공원
해운대 수목원에서 기장군청 방향으로 이어지는 반송로를 따라가다 보면 용소골 저수지라는 작은 저수지를 만날 수 있는데요. 바로 부산 가볼 만한 곳 기장 용소웰빙공원이 있는 곳이기도 한데 주로 농업용수로 사용되던 용소골 저수지가 주변 도시화 이후 생태공원으로 바뀌게 되어, 지금의 용소웰빙공원이 된 것이라고 합니다. 사진에서의 포인트에서 촬영 하면 왠지 유럽감성이 있는 곳인것 같습니다.

 

여행지8
부산 기장 신평소공원 바닷가 보이는 봄과 여름..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7. 뷰맛집 기장 신평소공원
부산을 대표하는 자연 풍경은 역시 수평선이 펼쳐지는 푸른 바다가 아닐까요? 용소웰빙공원에서 기장 해안가를 지나 북쪽으로 달리다 보면, 칠암항을 못 가 작은 해안가 공원으로 조성된 신평소공원을 만날 수 있는데 암초와 갯바위들이 어우러진 해안선의 경관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사진만 봐도 가슴이 시원해 지는 느낌이네요
 
여행지9
혬띠와 2박3일 부산여행 (해운대 해변열차/흰..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8.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부산 해운대에서 송정까지 이어지는 옛 동해남부선 철길은 한때 우리나라 기찻길 중에서도 차창 밖 바다풍경이 가장 예쁜 기차 노선 구간으로 알려진 곳이었다고 해요.​하지만, 동해선 광역전철이 새롭게 이설되어 개통되면서 기존 해안선을 따라 달리던 철길은 폐선이 되어 한동안 방치된 채로 남아 있었는데 ​최근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라는 이름으로 기존 동해남부선 철길을 활용해 해변열차 및 스카이캡슐이 운행을 하게 되면서 부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어요. 이곳은 저도 방문 해봤던 곳인데 생각보다 너무 좋았어요.

 

이상 당일치기 여행지 8곳에 대해 소개해 드렸어요.

코로나다 뭐다 하여 근방이나, 당일치기 여행하실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